조선닷컴

한시간내 10년 젊게 만드는 시술 2가지

"얼굴 탄력, 되살아나고 1년 유지돼요"

명지예 기자  2020-10-24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 노화 현상은 피할 수 없다. 평소 식단을 신경 쓰고 피부에 좋다는 화장품을 써도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노화가 진행된 피부는 윤기가 없어지고, 잡티나 검버섯 같은 색소성 병변이 나타나 얼굴이 지저분하게 보이는 느낌이 든다.

 

shutterstock_1034780989.jpg

 

얼굴 피부 노화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것은 바로 주름이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하 지방이 감소하면서 피부 볼륨이 줄어들면 주름이 생긴다. 갈수록 깊어지는 팔자주름이나 입가 주름, 표정을 지을 때마다 이마, 미간, 눈가에 나타나는 주름이 대표적이다.

최현주 청담현피부과 원장은 유튜브 채널 <약사공론>에 출연해 주름이나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법 두 가지를 소개했다. 바로 ‘울쎄라’와 ‘써마지’ 시술이다.

 

img_ulthera_2c_01.jpg
울쎄라 장비
unnamed.png
써마지 장비

 

 

 

 

 

 

 

 


Q. 울쎄라와 써마지가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원리?

두 시술의 목표는 모두 피부를 탱탱하게 만든다는 것이지만 울쎄라는 초음파를 이용하고,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한다는 차이가 있다. 초음파와 고주파를 피부에 쏘이면 피부 진피 내에 심부열이 발생되어 노화된 콜라젠이 선택적으로 제거된다. 또 피부의 콜라젠 재생성을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다.


Q. 각 시술의 장단점?

울쎄라와 써마지의 장점은 시술 이후 피부 표면에 자국이 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이다. 시술 시간도 길지 않다. 울쎄라는 30분 정도면 충분하다. 써마지는 40~50분 정도 걸린다. 두 시술 모두 시술 직후 진정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총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가 걸린다고 볼 수 있다.

단 시술 때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국소마취 연고를 발라 통증을 완화해주거나 간혹 수면마취를 하기도 한다. 시술 후에 간혹 얼굴이 붓는 사람도 있지만 과하게 붓는 경우는 거의 없다.


11.JPG
피부 노화 개선 시술 전(좌), 시술 후(우) 사례 / 출처: 유튜브 채널 <약사공론>

 

Q. 비용과 효과는?

병원마다 비용은 다르게 책정하고, 샷 수에 따라 비용도 달라진다. 대략 울쎄라는 얼굴 전체를 기준으로 50~100만원, 써마지는 200~300만원 정도의 시술 비용이 든다. 시술 효과는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한 달 정도 지나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다.

효과 발생 후 울쎄라는 4~6개월, 써마지는 1년~1년6개월 정도의 만족도 유지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 고가의 시술이지만 한 번 시술로 수개월~1년 이상의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써마지는 울쎄라보다 더 강력한 에너지를 사용해서 비용이 비싼 것이다. 울쎄라는 보통 젊은 층이 많이 선택하고 노화가 심하게 진행된 사람들이 써마지 시술을 받곤 한다.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