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닷컴

힐링페어 2019 개최, 나에게 주는 101가지 선물

나에게 힐링이란? 4일부터 7일 '힐링페어' 열려

하용희 기자  2019-04-0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글자 크게
  • 글자 작게

누구에게는 수면이 힐링이지만, 누구에게는 운동이 힐링이다. 누구에게는 침묵이 힐링이지만, 누구에게는 수다가 힐링이다. 각자에게 힐링 요소가 다를 수 있기에, 힐링은 하나로 정의하기 힘든 단어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힐링’ 요소는 무엇일까? 

느림, 쉼만이 ‘힐링’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바쁜 일상 속에서 나를 ‘힐링’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보자.

1.jpg
'힐링페어 2018' 전시박람회 모습 (출처 : 힐링페어 홈페이지)

힐링산업협회와 이즈월드와이드는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힐링페어 2019’ 전시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힐링페어 2019’는 힐링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컬쳐페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힐링스테이지, 힐링클래스, 힐링세미나, 힐링클리닉 등의 테마로 나뉘어 50여개의 프로그램과 400여개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힐링세미나에서는 명상, 요가, 뇌과학 관련 명사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전문가들이 건강한 삶에 관한 힐링 노하우를 전달하고, 참가자들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 이외에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많다. 힐링클리닉 테마에서는 성격 진단, 뇌 피로 진단, 색채심리 진단, 마음 상담 부스를 연다. 진단에서 처방까지, 본인에게 맞는 힐링 솔루션을 제시한다.
122.jpg
'힐링페어 2018'에서 사람들이 힐링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다. (출처 : 힐링페어 홈페이지)

나만의 취미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힐링클래스도 열린다. 매듭공예, 플라워, 네일아트, 도자기 페인팅, 텀블러 만들기 등 아트, 뷰티, 리빙과 관련된 체험 부스에서 힐링을 위한 취미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몸과 마음에 쉼과 활력을 줄 수 있는 힐링스테이지 테마에서는 발레핏 다이어트, 음악에 맞춘 밴드 트레이닝, EDM 요가, 줌바 수업을 진행한다. 고민만 하다가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운동을 소개한다.

바쁘게 일하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삶에서 힐링은 중요하다. 단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취미활동도 좋지만 이는 잠깐에 그친다. 나의 삶을 오랫동안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힐링’ 방법이 필요하다. 그 방법을 찾아 반복되는 일상에 변화를, 지루한 일상에 기쁨을 넣어보는 것은 어떨까.

Copyright ⓒ 조선뉴스프레스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더보기